본문 바로가기
궁궐여행

[창덕궁] 크기 및 관람시간

by RosyLife 2018. 2. 22.

​​​창덕궁 전체, 그리고 후원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?
관람시간은 얼마나 잡는 것이 적당할까?


오늘은 위 질문에 대해 짧게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:)​


​​1. 창덕궁의 크기(면적)

창덕궁은 규모가 큰 궁궐로, 총 크기(면적)은 434,877m2 입니다. 좀 더 익숙한 평수로 생각해보면 ​​약 14만 5천평 정도의 크기입니다.
(네이버 사이트 지식백과 정보 참고)

얼마나 넓은지 축구장 크기와 비교해서 살펴보겠습니다.
축구경기장 규격은 약 7000㎡로 2117평 정도라고 했을 때, ​​창덕궁은 축구장의 약 68배 정도로 큰 규모입니다.
축구장 규격 산정에 따라 약 65배로 볼 수도 있습니다. ​(오마이뉴스 2011.03.28 16:55 기사 참고)

​2. 관람시간은 언제, 얼마나 ?


관람 가능시간은 창덕궁 홈페이지 (http://www.cdg.go.kr)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. ​

그런데 ​관람시간을 얼마나 계획해야 좋을까요?
물론 적정시간이라고 정해진게 없고, 또 방문목적이나 시기, 계절 등에 따라 머무는 시간이 모두 달라질 수 있지만 ​​{창덕궁 전각과 후원} 두 곳 모두 해설사 관람을 하신다는 전제로 최소 2시간 30분이 필요합니다.

여기에 이동시간까지 계산하면 보통걸음속도로 이동하신다는 전제로 지하철 안국역에서 내려 창덕궁 정문까지 가는데 약 10분, 정문에서 또 후원입구까지 가는데에도 약 10분이 소요됩니다.

참고로 ​후원은 보통 제한관람이기 때문에 후원관람시간은 약 90분으로 생각하시고, 나머지 관람시간을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~

물론 짧게라도 자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: )

궁궐은 알면 알수록 볼 것이 많은 곳이기에
날씨에 따라 계절에 따라 가실 때마다 새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!

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~~
좋은 하루 보내세요 : D

댓글